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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소소한 이야기들...

유니티 프로 질렀습니다. =ㅂ= b

네.. 드디어 제가 멀티 플랫폼 게임엔진인 유니티 3d '프로' 를 질렀습니다.

유니티프로 ! + IOS프로 ! + 안드로이드프로 !

PC게임부터 , IOS게임 , 안드로이드게임까지 회사나 다름없는 조건으로 개발할수 있게 되는거죠.



그동안 쌓아온 기술로 제대로 한번 놀아보겠습니다.

by 개닭 | 2012/07/05 23:16 | 일상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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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동용 at 2012/09/06 09:41
잘 지내고 있어서 다행이다.
나도 3D-COAT 정품을 갖고 있지만 능숙하지가 못한 편인데, 가끔 포스트를 보러 올 걸 그랬군. 나는 한국쪽 유통업체 없을 때 직거래 했다네 ^^
3D-COAT가 지브러쉬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확실한 비교우위는 자동RETOPOLOGY 이지.
외국에서는 지브러쉬로 모델링한 뒤에 폴리곤으로 뽑아서 3D-COAT에 집어넣고 로우폴리로 레토포 시키는 작업방식을 많이 쓰더군.
그러나 디테일이 모자라는 건 확실히 애니메이션 배경작업엔 좋지 않더군. ( 좋은 그래픽카드와 질 좋은 필터텍스쳐가 있어야 함 )

블렌더를 쓰는 걸 보니 파이썬도 능숙하게 다루는 모양이네... 대단함.
블렌더가 불편한 인터페이스이긴 하지만 렌더러는 최상급이고 기본구조도 맥스보다 훨씬 우수하지. 맥스의 렌더러는 거의 쓰레기 수준이니...
블렌더 액체시뮬레이션은 리얼플로우보다 우수하고 나이아드보단 못한 정도. 다만 계산이 너무 정직해서 시간이 많이 걸림.
그런데, 모캡데이터를 블렌더에 돌려보니 반응이 너무 느려서 보류했는데, 요즘은 PLAY 버튼 누르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지 모르겠네.

스스로 구조의 간섭을 타파하고 나아가는 모습이 참으로 훌륭하니 칭찬하지 않을 수 없소.
내가 2005년도에 이야기 했었지. 게임이건 애니건 혼자 힘으로 해 내야 한다고.
앞으로도 훌륭한 결과물 보여주기 바라네.
Commented at 2012/09/15 15:1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신파극은 끝이다 at 2013/01/03 20:27
개닭님 개인홈피(입대전) 때부터 그림 구경했었는데 여전히 끝내주네요.
새해에는 하시는일도 잘 되서 더 멋진모습 기대하겠습니다. 흐흐
Commented by 개닭 at 2013/01/15 22:12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의 게임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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