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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소소한 이야기들...

fps개발 진행사항

맥스로 리깅했던 몬스터를 전부 블랜더에서 다시 리깅 했습니다.
몬스터의 애니도 다 다시 잡았습니다.
주인공의 손도 블랜더로 옮겼죠.

꽤 아득한... 작업이었는데 결국 끝이 났습니다. ㅎㅎ


배경은 쉽게 조립할수있도록 블랜더에서 사이즈맞춰서 다시 모델링했고 3d-coat 로 디테일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랜더링한후 로우폴리 메쉬에 프로젝션해서 디퓨즈맵으로 입혔죠. 

지블쓰다가 3d-coat 쓰면서 가장 아쉬운게 이겁니다. 지블은 프로젝션 작업을 쉽게 해주는 스크립트가 있는데,
3d-coat 는 일일이 손으로 할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래도 퀄리티는 좋습니다.

좀비역시 다시 디퓨즈맵을 뽑아서 합성했습니다. 예전보다 더 징그러워졌어요 ㅋㅋ;
다른 몬스터도 3d-coat를 이용해서 퀄리티를 올릴 생각입니다.


회사작업하면서 병행하는게 힘들지만, 그래도 만들어진게 작동하는걸 보고있으면 흐믓합니다.
모델링도 리깅도 키프레임 애니메이션도 스컬프팅도 예전보다 능숙해졌구요.

뭐 이맛에 하는거죠. ㅎㅎㅎㅎ
by 개닭 | 2011/07/22 19:11 | 창작물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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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쿠키 at 2011/07/22 21:05
와우! 개닭님 화이팅!
Commented by 개닭 at 2011/07/24 20:52
파이팅! ㅎㅎ;
Commented by 리타 at 2011/07/30 20:42
오, 멋지네요..!
Commented by 개닭 at 2011/08/02 20:42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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