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GALLERY1 GALLERY2 GALLERY3(OLD) VISITORS LINK
BLOG
[Blog] 소소한 이야기들...

미니좀비 3d-coat 작업

네 점점익숙해지고있습니다.
이젠 지브러쉬보다 오히려 더 편한거같아요 ㅋㅋㅋ;


음; 블랜더에서 작업한거하고는 비교가 안되는군요...  미안하다 블랜더;;
by 개닭 | 2011/07/05 13:33 | 창작물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dogchicken.egloos.com/tb/192003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쿠키 at 2011/07/05 13:44
sculpt프로그램은 블렌더만 깨작거려 본적이 있는데 지블과 3dcoat는 어떤가요?
간단하게 세 프로그램 비교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Commented by 개닭 at 2011/07/05 19:19
안녕하세요.ㅎㅎ.

[블랜더] 블랜더는 스컬프트 기능이 있지만 스컬프트 전문(?)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기능을 사용하기가 많이 무겁습니다.
그래서 아주 디테일한 작업을 하는게 힘들죠, 그리고 쇠처럼 단단하고 평평하고 매끈한 표현을 하는것이 힘듭니다.
그런 표현을 하기위한 기능이 너무나도 부족하죠.

[지브러쉬] 지브러쉬는 스컬프트 프로그램중에 가장 많이 쓰이며, 엄청나게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세세한 조절기능이 많고, 브러쉬의 종류도 많고, 속도도 빠르고, 플러그인도 많고, 배울려면 책도 많죠.
저도 책사서 공부했었습니다. ㅎㅎㅎ.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한국에서는 독점이나 마찬가지인 프로그램이라
한국가격은 .. 외국 가격의 두배가 넘습니다. 견적서 받고 열받아서 '절대 안산다' 라고 생각했죠.
합법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만들어서 팔겠다라고 결심했기때문에... =ㅂ= 프로그램이 한가지만 있는게 아니니까요.

[3d-coat] 지브러쉬의 대용으로 산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절대로 지브러쉬의 싸구려(?)버젼이 아닙니다.
블랜더나 지브러쉬하고는 완전히 다른 방식의 스컬프트 기술을 사용합니다. '복셀'이라는 기술이죠.
간단히 말하자면 '복셀'은 3d를 폴리곤이 아닌 진흙덩어리로 취급하는 방식입니다. 폴리곤이 아니라 진흙이기때문에 다른진흙을 가져다
붙이는것도 자유고 한움큼 떼어내는것도 자유입니다. 아무리 쭉쭉 늘려도 디테일의 차이가 없습니다. 폴리곤의 제약에서 벗어나는거죠.
놀라운 기술이지만 완벽한것은 아닙니다. 지브러쉬보다 디테일적인 면에서 떨어지죠.
하지만.. 전 그렇게까지 엄청나게 디테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Commented by 쿠키 at 2011/07/05 23:27
옴마나! 간단하게 한줄씩만 써주셔도 되는데, 자세한 설명 감사드려요~
각 프로그램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저역시 '합법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만들어서 팔겠다' 라는 생각 때문에 오픈소스나 프리웨어 아니면 가격이 착한(?)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습니다.

:         :

:

비공개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