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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소소한 이야기들...

로폴 미니 좀비 만들기

그동안 일반체형, 긴체형, 퉁퉁한체형의 좀비를 만들었으니 
작은 크기의 좀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wings3d로 기본모델링을 합니다. 윙즈3d는 극단적인 로폴을 하기에 적합한 툴이며
  '공짜'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게임에 쓸 몬스터기 때문에 폴리곤은 최대한 줄일수 있는 한계까지 줄입니다.

 면은 삼각형으로 나누는것이 좋습니다.

 면을 사각형으로 짜게되면 실제 게임에 적용됬을때는 사각형을 삼각형둘로 나눠서 계산하기때문에 결국 
 폴리곤이 두배가 되는 셈이 됩니다.
 그리고 삼각형으로 면을 짜면 더 적은 면으로도 더 세세한 실루엣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이 몬스터에는 약 400 트라이앵글을 사용했습니다.


2.블랜더로 가져와서 스컬프팅 작업을 합니다.

  블랜더는 맥스에 전혀 뒤지지않는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500만원이 넘는 맥스'에비해서 
  '무료'라는 엄청나고도 위대한 장점이있습니다.

  블랜더는 스컬프팅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금속같은 단단한 물체를 조각하는건 힘들지만
  괴물만드는데는 전혀 무리 없습니다.

3.uv를 펴고 노멀맵을 뽑습니다.
  어디서 뽑든 노멀맵은 노멀맵이죠. 지브러쉬에서 뽑든 머드박스에서 뽑든 맥스로뽑든 블랜더로뽑든 노멀맵은 노멀맵입니다.
  다를게 없죠. =ㅂ=


4. 노멀맵을 적용하고 광원을 세세하게 바꾸고 마테리얼도 바꿔가면서
    랜더링을 디퓨즈맵으로 마구찍어냅니다. 합성해야하니 리소스는 많을수록 좋죠 마구마구 찍어냅니다.

5.적절히 그럴듯하게 합성해서 디퓨즈맵의 퀄리티를 올립니다.

6. 게임에 넣어봅니다. 하앜..=ㅂ=
by 개닭 | 2011/05/19 09:05 | 창작물 | 트랙백 | 덧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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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ㅁㅁ미 at 2014/11/24 19:32
dawa,at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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