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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소소한 이야기들...

3d-coat 를 구매할려고 합니다.

맥스는 블랜더로 성공적으로 교체했습니다.
익힐때 조금 고생했지만 그건 어차피 맥스도 마찬가지고 저한테는 오히려 맥스보다 블랜더가
편리하게 느껴지네요.

스컬프팅은 물론 블랜더도 기본적인것은 지원합니다만. 아무래도 그쪽으로 특화된 프로그램들에비하면
기능면에서 너무나 부족해서 제대로 뭔가 만들려면 꼭 하나 사야겠더군요. 



Z모 프로그램을 살려고했습니다만, 독점이란게 얼마나 나쁜것인가 알게해주더군요...
M모 프로그램처럼 이것도 한국 판매처는 외국 가격의 두배가 넘는 가격으로 팔고있습니다.

네 한국이란 나라는 뭔가 하나뜨면 전부 그것만 쓰죠. 대다수의 게임 회사들이 M모 프로그램을 쓰듯이, 
자연스럽게 시장 독점이 완성됩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가격을 두배로 올리나 봅니다.



그래서 다른걸 찾아보았습니다. 

3d-coat.
 아주 양심적인 가격. 그냥 외국가격 거의 그대로 팔더군요.
지브러쉬하고는 다른방식의 스컬프팅 기술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더군요.

가장 큰 장점이라면 디바이드수치같은걸 전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다..=ㅂ=b

아무리 면을 늘리고 당겨도 항상 자동으로 고른 수치를 유지하더군요. 복셀이라는 다른 방식의 
스컬프팅이라서 그렇다는데 기술적인건 잘 모르겠고 아무튼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공부해왔던게 무용지물이 됬다는거 말고는;


동영상 보시면 뭔가 지브러쉬와 비슷한거같지만 많이 다르다 라는걸 느끼실수있을겁니다.

Voxel Sculpting Gallery and Presentation
by 개닭 | 2011/05/15 10:44 | 일상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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