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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소소한 이야기들...

회사에서의 개발근황...

회사에서의 게임 개발근황이라면.. 

사실 아무것도 밝힐수는 없지만서도;;;
ㅎㅎ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는 말씀드릴수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무모하기 짝이 없었죠.
처음 개발을 시작했을때 이름만 거창했던 '신사업팀' 의 무려 '프로젝트 디렉터' 였습니다만.. 

사실 부서원은 달랑 저혼자였습니다...=ㅂ= 으하하하하하.


제가 저한테 일을 시킨셈이죠. 
"야! 기획해!" "그림그려" "애니메이션 만들어!" "프로그래밍 해!"


말그대로 혼자서 모든것을 다 했죠.
스토리 기획하고, 게임 시스템 기획하고, 컨셉잡고, 애니메이션잡고, 유아이짜고, 프로그래밍하고, 테스트하고..
사내 테스트 시연회 동영상도 만들었죠 혼자서요 ㅋㅋㅋ;

처음에는 회사에 매킨토시도 없었습니다.
제돈으로 산 맥북을 써서 개발하고 제 아이폰에다가 구동 테스트를 했죠.
.......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저를 믿고 아무것도 없는 부서로 입사해준 팀원들에게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할수있는 보답은 바로 "최선을 다하는것!"
네! 바로 그것뿐이죠.
by 개닭 | 2011/03/16 21:02 | 일상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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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채요 at 2011/03/16 22:42
안녕하세요! 검색을 통해왔습니다! 이것저것 많은것을 보고 갑니다.
저도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어서 정보를 모으는 중인데 말씀하시는것을 들어보면 생각보다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게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나봅니다 ㅇㅅㅇ
프로그래밍 이라는 두루뭉실한 개념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세부적으로 뭔가 많은것 같네요 ;ㅅ; 자주 들르겠습니다. ㅋㅋ 수고하세요!
Commented by 개닭 at 2011/03/17 14:44
안녕하세요.

음; 게임회사.. 단편적으로 생각하면 게임회사에는 , 원화가도있고, 3d모델러, 애니메이터도있고 프로그래머도 있고, 기획자도있으니,
게임만드는게 아무것도 없이 혼자하는거보다 쉽지 않을까 생각할수 있습니다만. 그게 그렇지가 않더군요.
사람은 개개인이 원하는게 각자가 다 다르니까요... 게임회사에 있다고 모두가 게임을 만드는걸 절실히 원하는건 아니에요.
자존심 문제도 있어서 가끔은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욕구보다 자존심이 더 커서 힘을 합치지 못하기도 하죠.

게임을 절실히 만들고싶어하고 서로서로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게임을 만든다는건 엄청난 행운이 필요한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 너무나... 힘이들죠..

그렇게 모여서 완성까지 한명도 이탈하지않고 개발을 완료한다는것도 마찬가지죠.
정말 정말 중요한 사람이 개발중에 빠진다면 과연 그 게임은 어떨게 될까요?.
다른사람 구해서 그 일을 맡기는걸로 쉽게 해결할수 있을까요?


제가 결국 깨달은건.. 게임을 무조건 완성시키는 필수조건은 무슨일이 있어도 게임을 만들겠다는 굳은 의지와 행동력을 가진 한명입니다.
그러면 무슨일이 있어도 어떤난관이 닥쳐도 프로젝트는 멈추지않죠.
거기에 각 파트의 인원이 붙으면 도움이 되는거고 없으면 없는데로 게임은 만들어 지죠.
그에 따라 달라지는건 개발시간 그리고 해당 파트의 완성도 겠지요.
Commented by zoddd at 2011/03/19 17:58
원화가로서도 대단하셨지만, 이후의 행보는 정말 감동적이네요.
항상 구경하던 팬으로서, 겜 만드는 사람으로서, 항상 응원하고 기대하겠습니다.
Commented by 개닭 at 2011/03/20 09:09
감사합니다.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부디 원하시는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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