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GALLERY1 GALLERY2 GALLERY3(OLD) VISITORS LINK
BLOG
[Blog] 소소한 이야기들...

게임을 공부하면서....

덩치괴물의 리깅을 했습니다.

이젠 점점 익숙해지는거같습니다. 간단한 리깅도 힘들어 쩔쩔매던게 엊그제같은데..
요번에는 꽤 수월하게 끝냈습니다.

지금은 그냥 개인적으로 작업하는 수준이지만, 올해안에 실무에서 작업할만큼 익숙해져야겠죠.

이러니저러니해도 지방의 게임업계는 구인도적지만 구직도 적습니다...=ㅂ=
...뭐 저부터도 처음에 구직할때는 무조건 서울을 찾았으니;;

아무튼 결국 제가 느낀건 원하는걸 만들려면 그 실력을 가진 부산에서 같이 일할사람을 찾는거보다 
그냥 제가 그렇게 만들수있을만큼 공부하는게 훨씬 더 빠르다는거였습니다.
그게 프로그래밍이든지 뭐든지간에..

공부하면 할수록 게임은 종합예술이라는걸 느낍니다. 어느것하나 소홀할수없고 중요하지 않은것이없죠.

게임 원화가였을때는 그다지 느끼지못했던 창작의 기쁨을 지금 진정으로 맛보고있네요.
그때의 저는 원화가, '게임이라는 전체의 일부분'이라는걸 싫어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그림을 그리기시작했던 이유였던 '만화가가 되고싶다'는 꿈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게임작가'가 된것에 만족합니다. 게임이 잘될수도있을테고 안될수도있을겁니다. 오래오래 직장생활을 할수도있고
피치못한사정으로 아니게 될수도있겠죠... 

하지만 그 어느때라도 저는 혼자만 남겨져도 게임을 만들수있는 게임작가가 될겁니다.

텍스쳐의 해상도를 올려 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느려질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별로 속도차이가 없더군요.
사실 지금이 맘에들어서 느려지면 프로그램 소스를 좀더 최적화하자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by 개닭 | 2011/02/16 07:47 | 일상 | 트랙백 | 덧글(6)
트랙백 주소 : http://dogchicken.egloos.com/tb/185828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스쿨리트 at 2011/02/16 12:30
진짜 멋지네요 !
Commented by 개닭 at 2011/02/17 21:45
ㅎㅎ;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지킴 at 2011/02/16 15:59
멋집니다, 혼자 게임 다 만드는거 제 꿈이기도 한데.. 언젠간 해볼수 있겠죠 :)
Commented by 개닭 at 2011/02/17 21:46
감사합니다. 꼭 만드실수 있을거에요.
Commented by 루시아 at 2011/02/21 20:53
안녕하세요>.< 예전에 웹서핑하다 우연히 들어와서 그림 팬이 되었던 사람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잃어버려 못 찾아오다가 아이폰 게임 관련으로 검색하던 중에 우연히 찾아오게 되었네요..^^;;
저도 부산에서 아이폰 게임 만들고있어요. 반갑습니다 >.<
지방에서 구인구직이 힘든 것 공감합니다 .. ㅠㅠ
불편한 점도 있지만 저 개인으로썬 덕분에 공부도 넓게 하게되고 경험도 다방면으로 쌓게 된거같아요.
하면 할수록 알아갈게 많이 보여 더 즐겁게 개발하고있기도 하구요. 한편으론 끝이 안보여 괴롭기도하지만 말이죠 ..^^;;
멋집니다. 파이팅이예요!
Commented by 개닭 at 2011/02/24 06:45
오오; 부산에서 게임 개발하는 동지(?) 군요. 반갑습니다. ^^
맞습니다. 불편함이 결국은 다방면의 경험과 공부로 이어졌죠. 결국 서울에서 일할때보다 수십 수백배로 값진것을 얻었습니다.
힘냅시다! >ㅂ<

:         :

:

비공개 덧글